• 즐겨찾기추가
코인스코어-코인,주식,스포츠

코인정보

<암호화폐(가상화폐) 입문자 필독>

회원사진
운영진
2021.02.03 04:36 202 0 3 0

본문

안녕하세요 coin-score 커뮤니티 운영진입니다●
코인입문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를 올려볼까합니다

1. <암호(가상)
화폐>

암호화폐란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한 암호화 된 화폐입니다
많이들 가상화폐라는말을 쓰는데 정확한 명칭은 '암호화폐'입니다.(CRYPTO CURRENCY)
화폐의 4가지 구성요소 "지불" "저축" "가격의척도" "교환수단"도 암호화폐에 전부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많은사람들이 언제든지 해킹을 당할수있는 온라인머니 (사이버머니)라고 생각 할 수있고 화폐의 4가지 구성요소가 없을거다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또한 화폐의 4가지 구성요소가 전부 포함되어있습니다. 지불기능을 갖고있으며 암호화폐 지갑과 거래소의 보관함으로써
저축기능을 구비하고있으며 암호화폐별로 단위로 나눌수있어 가격의척도기능도 있고 암호화폐를 통한 교환수단의 기능또한 포함되어있습니다. 
암호화폐에서의 '암호'는 화폐로써의 신용과 가치를 가질수있게 해줍니다.

 

 

2. <블록체인>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에서 블록(Block)에는 일정 시간 동안 확정된 거래 내역이 담긴다. 온라인에서 거래 내용이 담긴 블록이 형성되는 것이다. 거래 내역을 결정하는 주체는 사용자다. 이 블록은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참여자에게 전송된다. 참여자들은 해당 거래의 타당성 여부를 확인한다. 승인된 블록만이 기존 블록체인에 연결되면서 송금이 이루어진다. 신용 기반이 아니다. 시스템으로 네트워크를 구성, 제3자가 거래를 보증하지 않고도 거래 당사자끼리 가치를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이 블록체인 구상이다.

비트코인 기술을 처음 고안한 사람은 ‘사토시나카모토’라는 개발자다. 비트코인은 생긴 지 5년 만에 시가총액으로 세계 100대 화폐 안에 들어갈 정도로 성장했다. 그는 ‘비트코인: P2P 전자화폐 시스템’이라는 논문에서 비트코인을 전적으로 거래 당사자 사이에서만 오가는 전자화폐로 정의했다. P2P(Peer to Peer)네트워크를 이용해 이중 지불을 막아 준다는 것이다. 즉, P2P 네트워크를 통해 이중 지불을 막는 데 쓰이는 기술이 바로 블록체인이다.

3. <
암호(가상)화폐의 쓰임새>

암호화폐는 수많은 종류의 가상화폐가있습니다.
기업마다 지니고있는 블록체인기술과 목적을 이용하기 위해서 가상화폐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예시로 리플(XRP)
전 세계 은행 간 실시간 자금 송금을 위한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 
리플은 당초 금융거래를 목적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실시간 일괄 정산시스템과 환전·송금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리플 프로토콜의 경우 P2P로 환전 거래가 이뤄지기 때문에 중개기관이 필요치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국제 간 결제가 가능하게끔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4. <암호(가상)화폐의 종류>

가상화폐는 비트코인,알트코인 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가상화폐들을 통상 "알트코인"이라고 부릅니다.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리플 (XRP)
라이트코인 (LTC)
이더리움 클래식 (ETC)
넴  (XEM/NEM)
대시 (XCO)
아이오타(IOTA)
체인링크(LINK)

.
.
.

등등 현재 investing.com (4455개의 암호화폐) coinmarketcap(4000개가량의 암호화폐) 분석자료
암호화폐(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바이낸스
.
.
.
여러거래소들이 있습니다.
거래소의 종류가 많은이유는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수입은 회원들의 거래를 함으로써 생기는 거래 수수료와 출금수수료가 주수입원입니다.그래서 거래소의 활성화를 위해 신규암호화폐를 상장하고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 모집 및 관심과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거래소들이 있는겁니다


5. <코인채굴이란?>
d1f4e4774455c1eb15295507476f5a23_1612352103_3568.png
채굴(mining)은 '코인'을 만들어내는 것을 뜻한다. 광산에 가서 곡괭이로 금을 캐는 것이 아니다. 서울 용산전자상가에 가서 고성능 컴퓨터를 산 뒤 채굴 프로그램을 돌려 복잡한 연산을 하도록 하면 된다. 사람이 딱히 할 일은 없다. 그냥 컴퓨터를 24시간 켜두고 전기료를 부담하면 된다. 컴퓨터 화면에 어지러운 숫자와 코드들이 뜨는데, 최근 10분간 쌓인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 내역을 검증하고 암호화해 저장하는 과정이다. 그 대가로 일정량의 코인을 받는다.

암호는 수많은 계산과 검토가 필요한 어렵고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암호를 풀어 장부에 기록하는 권리와 그 대가인 신규 발행된 비트코인을 한 사람에게 주는데요

이 과정은 마치 광부가 광산에서 곡괭이질을 거듭한 끝에 금을 캐내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여

  채굴(MINING) 이라고 합니다. 
 
#코인입문 #채굴 #암호화폐


3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회원사진 띵덕 회원사진 협회 회원사진 PFP매거진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